제통치 한의원에서는 거슨요법을 병행한 다이어트 한약요법이 탁월한 효과를 낸다는 임상결과를 얻기도 했다. 강 원장은 최근 내원한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거슨요법식 관장을 통한 대장세척을 주 1회 실시하며 한약복용과 지방분해침, 이침 등의 한방치료를 시행한 결과 한달 평균 10% 정도의 감량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개인차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대부분이 한달에 최소 3㎏에서 석달에 최대 15㎏까지 감량했으며 60㎏ 체중이라면 5㎏정도는 거뜬하게 빠졌다는 것.강 원장은 “한의학에서는 비만을 비습, 즉 지방과 수분, 기, 혈의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생기는 노폐물인 담습이 과잉 축적된 것으로 본다.

한방 다이어트는 몸을 해치거나 축나게 하는 일 없이 오히려 체질에 따라 인체 내 여러 장기의 상호 부조화를 바로 잡으면서 포만감을 주고 식용을 억제하면서도 부작용도 없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이런 거슨 요법은 한방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고 덧붙였다.거슨요법은 독일계 미국 의학자 ‘막스 거슨’이 암환자의 치료를 위해 식이요법과 함께 활용한 자연관장요법이다. 항문을 통해 대장에 직접 약물을 투입, 보통 성인들이 가지고 있는 평균 5㎏의 숙변을 신속하게 배설하게 하고, 세포와 혈액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온몸의 기능을 정상화시켜 준다.

강 원장은 “거슨 요법은 비만환자의 잘못된 식생활을 바로 잡고 체질 개선을 이끄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비용도 저렴하고(1회당 15,000원) 관장요법도 생각만큼 어렵거나 불편하지 않으며 효과를 곧바로 체험할 수 있어 한번 시도한 사람들은 연이어 한다”고 적극 추천한다.강 원장은 “증상과 체질에 따라 처방되는 한약을 복용하고 주 2∼3회 침시술을 받으며 동시에 시술하는 거슨요법은 매주 1회씩 3개월간 보통 10회 정도 반복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환자들이 살도 빼고 건강도 되찾았다는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