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는 3월 25~29일 구로구 만민중앙성결교회 관련 확진자가 총 22명이 발생해 27일 구로·금천구에 즉각대응반을 투입했다고 29일 밝혔다.

25일 구로구 만민교회 첫 확진자(#9187)가 발생한 후 29일 기준 목사 및 교회직원 8명, 일반신도 9명, 가족과 지인 5명 등 총 22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시는 역학조사에서 구로구 만민교회, 동작구 교회 사택, 금천구 확진자 직장 등이 주요 동선으로 파악됨에 따라 3개구 중심으로 역학조사 및 접촉자 관리를 전방위적으로 진행 중이다.

먼저 시는 25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구로구 교회와 동작구 사택 지하 기도실을 전면 폐쇄하고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신속한 역학조사와 접촉자 관리를 위해 '집단발생 즉각대응반'을 총 40여명으로 구성해 구로구·금천구 보건소에 현장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구로구 만민교회는 3월 6일부터 모든 예배를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촬영을 위해 직원 및 일부 신도가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파악된 접촉자는 전원 자가격리 중이다.

시는 2~3월 예배에 참석한 전체 신도 명단을 모두 확보해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추가 조사 중이다.

박원순 시장은 "현재 구로구 만민중앙성결교회를 중심으로 확진자 발생이 늘고 있어 지역사회로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