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이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30일 학교에 안내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4월6일 개학을 앞두고 재택수업 또는 개학 시 학생‧교직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영상 자료들을 분석했다.

불필요한 광고물 및 선정적인 장면 노출 등의 부작용을 사전 차단하고 각 기관에서 보급한 자료의 질적 우수성‧교육성‧흥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교육부·EBS·보건복지부 등 공신력 있는 국가 기관에서 개발‧보급한 자료 중 기침예절과 같은 개인위생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심리정서건강 지키기 등 반복 활용 가능하고 담임교사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엄선했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e학습터 등 온라인 학습방 및 학급 홈페이지에 탑재해 개학 전‧후로 학생 스스로 지속적인 실천‧점검이 가능하다.재택학습을 실시하고 있는 담임교사나 실제 개학 시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은 학교에서 급식 전 손씻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영상 교육자료이다“며 ”담임 선생님들께서 이를 적극 이용해 학생들과 함께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