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브랜드 ‘우리WON뱅킹’ 글로벌 확대

- 모바일 특화 상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베트남 리테일 금융시장 적극 공략

[일요서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비대면 채널 중심의 리테일 사업 성장을 위해 작년 8월 오픈한 ‘우리WON뱅킹’앱에 이어 글로벌 버전인 ‘우리WON뱅킹 베트남’앱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베트남’은 ▲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상품 가입 이어가기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고객 편의 중심의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베트남우리은행은 모바일전용 상품인 하루만 맡겨도 높은 금리를 주는 파킹 예금과 대출 자동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한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통해 현지 리테일 금융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신용대출 서비스를 위해 작년 7월 베트남 국가신용정보센터(CIC)의 신용정보 및 통신사 데이터를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한 개인신용평가 모형을 구축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남아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및 현지 금융당국의 디지털 금융 활성화 정책 시행 등으로 디지털 금융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 및 방글라데시 등 당행 진출 국가에 ‘글로벌 우리WON뱅킹’ 서비스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