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직원 대상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 청렴행정, 부패방지 등 상시학습으로 청렴도 향상

[일요서울ㅣ함안 이형균 기자] 경남 함안군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함안군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한다. @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한다. @ 함안군 제공

청렴 자가학습시스템(Self Check Learning System)은 직원이 내부 행정시스템 접속 시 청렴학습 팝업창이 자동 실행되어 이를 학습 후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시스템으로 직원 스스로 주 1회 학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학습시스템은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등 공직자로서 지켜야할 기본 덕목 등을 설명하는 문구와 카툰, 청렴 관련 객관식 및 O/X문제로 구성된 일러스트와 플래시 등을 통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운영을 통해 업무 시작 전에 청렴 자가학습을 함으로써 청렴의식을 높이고 직원들의 주기적·규칙적인 상시학습을 통해 공직자의 부패유발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청렴 시책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함안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