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경찰 합격 커리큘럼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찰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계속되면서 전문적으로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연속 배출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경찰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 개인 맞춤형 관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경찰 시험 합격을 돕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중앙경찰학교 교수, 경찰학 박사를 비롯해 우수한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경찰 행정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경찰로서 갖춰야 할 이론 지식 및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기, 체력, 면접 등 시험의 전 단계를 대비하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의 경찰 고시반에서는 공채, 특채 전형에 맞는 필기시험 다섯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며,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진행해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고, 실전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갖고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는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고 있으며, 실전 시험장과 비슷한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의 실전연습을 돕고 있다. 면접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교수진들이 직접 면접관이 되어 학생들의 실력을 체크하는 모의 면접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의면접 후 교수진들의 1:1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과 보완해야 할 점을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무도 단증 2급과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경찰 채용시험에 있어서 총 5점의 가산점을 확보할 수 있다. 그 결과, 실제 서현전은 학생들의 희망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