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초대 사회부장관 우촌(牛村) 전진한 선생의 후손으로 알려져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전상헌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제21대 총선 시작일을 하루 앞둔 오늘 아침 홀로 ‘경산시현충공원’을 찾았다.

독립운동가이며, 초대 사회부장관을 지낸 우촌(牛村) 전진한 선생의 후손으로 알려졌다.

전 후보는 독립운동가의 후손답게 어르신들의 나라사랑정신을 이어 어려운 경산을 다시 바로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홍덕률 전 대구대학교 총장을 선거대책위원장을 필두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를 공동후원회장을 위촉한 전 후보는 지역은 물론 중앙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선거캠프 진용을 꾸리고 있다.

이번 총선 출마에 대해 전 후보는 “이번 선거는 경산을 빨리 일어서게 할 수 있는 일꾼, 힘든 경산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일꾼, 그만 싸우고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일꾼을 뽑는 선거다.”라고 말했다.

또 자신의 장점에 대해 “저는 입법부, 행정부, 연구소 경험이 있고, 집권 여당과 행정부에 풍부한 인맥을 가진 힘이 있는 후보로서 경산에 많은 국가 예산을 가져올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경산의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전 후보는 감염병특별관리지역 지정과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경연수원 격리시설 지정, 격리시설 환자의 의료폐기물 전용용기를 추가로 확보하고, 코호트 격리시설 예비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애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경산의 이번 총선은 더불어민주당 전상헌 후보를 비롯해 다자간 구도로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며, 국회의원 의정공백과 ‘코로나19’ 위기를 겪고 있는 경산의 유권자 표심은 어디를 선택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