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골랩소디’ 편성 확정 [E채널 제공]
‘탑골랩소디’ 편성 확정 [E채널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외국인 K팝 서바이벌 ‘탑골 랩소디’가 오는 5월 정규 편성됐다.

E채널 측은 1일 “이상민과 채정안이 MC를 맡은 ‘탑골 랩소디’가 오는 5월2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40분 방송된다”며 “이와 함께 티캐스트의 패밀리 채널 10여 곳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탑골 랩소디’는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발표된 K팝 명곡으로 펼치는 서바이벌이다. K팝 명곡을 1절은 한국어, 2절은 출연자들의 모국어로 번안해 회차별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에 MC로 1990년대 K팝 중심에 있던 두 사람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상민은 룰라와 함께 프로듀서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으며, 채정안은 배우와 가수를 모두 성공한 대표 주자였다.

이상민과 채정안은 “오랜만에 만나는 것만으로 기대에 부푼 상태”라며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연이라서 우리도 빨리 무대를 보고 싶다. MC로서도 최고의 호흡을 선보이겠다”고 의욕을 불태웠다.

‘탑골 랩소디’는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착하게 살자’ 등을 연출한 제영재 PD가 티캐스트로 이적해 첫 선을 보이는 야심작이기도 하다. 티캐스트는 최근 조서윤, 이병혁, 이지선, 방현영 등 스타 PD들을 대거 영입하며 방송계 주목을 받고 있다. 콘텐츠 제작에만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며 새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