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사업 투명성․책임성 높이려 심의거쳐 공개
-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취지 다른 단순민원, 불분명한 신청 내용은 제외

연수구, 내달까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통해 25건의 공개과제를 선정하고 사업내역서 등록과 추진현황, 담당자 등을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연수구, 내달까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통해 25건의 공개과제를 선정하고 사업내역서 등록과 추진현황, 담당자 등을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가 주요 정책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구민이 관련정책을 실명으로 문의하고 선정된 과제에 대해 구가 답하는 국민신청 정책실명제를 시행키로하고 4월 한 달간 접수 받는다.

이에 따라 구민 신청을 통해 접수받은 내용을 내달까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통해 25건의 공개과제를 선정하고 사업내역서 등록과 추진현황, 담당자 등을 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게 된다.

다만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민원, 신청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는 심의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대상 사업은 주요 구정현안 사업, 대규모 공사 및 기타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조례 및 규칙 등의 제정 사항, 구민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제도 등이다.

연수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연수구청 홈페이지의 ‘행정정보’ 정책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우편․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정발전에 관심이 많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신청된 사업을 되도록 많이 대상사업으로 선정해 투명성과 책임성이 강화된 열린 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신청실명제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기획예산실 정책실명제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