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 [일요서울 DB]
하니 [일요서울 DB]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EXID 출신 하니(안희연)가 ‘SF8’의 ‘하얀 까마귀’를 통해 SF 장르에 첫 도전한다.

‘SF8’은 MBC, 한국영화감독조합(DGK), 웨이브(wavve)가 손잡고 수필름이 제작하는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다. 8인의 영화감독이 연출을 맡아 각 40분씩 총 8편을 선보이는 옴니버스 시리즈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기술 발전을 통해 완전한 사회를 꿈꾸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 중 하니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의 장철수 감독이 연출을 맡은 ‘하얀 까마귀’에 출연한다. 이 작품은 생방송 VR 게임쇼에 출연한 BJ 주노가 가상 현실 세계에 갇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극중 하니는 연약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지닌 공포 게임 전문 인기 BJ 주노 역을 맡았다.

한국판 오리지널 SF 앤솔러지 시리즈를 표방하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로봇, 게임, 판타지, 호러, 초능력, 재난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으로 탄생할 ‘SF8’은 오는 7월 OTT 플랫폼 웨이브에 ‘감독판’이 선 공개된다. 이어 8월 MBC에서 4주간에 걸쳐 2편씩 ‘오리지널’ 버전이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