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4일까지 학교·읍면 접수…서민자녀 등 대상

[일요서울ㅣ산청 이형균 기자]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오는 24일까지 상반기 산청군 향토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산청군청 전경
산청군청 전경

산청군에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그 자녀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지역 내 고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생·재학생이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향토장학회는 중학교 내신성적이 우수한 지역 고교 입학자에게 1인 100만 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서민자녀 초중고 학생에 1인 100만 원, 지역내 고교를 졸업한 대학 입학생과 재학생 중 성적우수자와 서민자녀에 1인 300만 원의 생활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신청자가 많을 땐 예산 범위 내에서 균등 지급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매년 6월말 지급하던 장학금을 4월 중 신속 지급할 예정이다.

향토장학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해 장학금 분야별로 학교 및 읍면에 신청하면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우편으로 제출하는 것이 권장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산청군향토장학회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회는 하반기에도 예체능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지난 1999년부터 20여 년째 지역인재 육성과 우수학생 유입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282명에게 6개 분야, 1억 6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생활장학금을 비롯해 예체능장학금 등 여러 분야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산청군향토장학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