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당 지원한도를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 지원
- 대상기업 제조업 뿐만 아니라 무역업까지 확대하여 시행

인천시, 1회 추경에 3억원을 추가 편성해 총 4억원으로 약 620개사에수출보험·보증료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
인천시, 1회 추경에 3억원을 추가 편성해 총 4억원으로 약 620개사에수출보험·보증료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수출피해를 입은 중소 기업에 총 4억원을 투입하여 수출 보험·보증료 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계약 파기, 수출 대금 미회수 등으로 피해 지원이 절실하여 1회 추경에 3억원을 추가 편성해 총 4억원으로 약 620개사에수출보험·보증료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수출기업의 지원을 위하여 업체당 지원한도를 1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상향 지원하고, 대상기업을 제조업 뿐만 아니라 무역업까지 확대하여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2천만 달러 이하인 관내 중소기업이며, 지원종목은 단기수출보험, 수출신용보증(선적 전·후, 매입), 환변동 보험이며, 인천시가 보험청약자로 중소기업을 피보험자로 하는 단체 보험(중소중견Plus+)도 지원한다.

중소중견Plus+ 보험은 관내 수출기업의 결재기간 1년 이내 모든 수출거래 건에 대해 연간 누계액 5만 달러 이내에서 수출대금 미회수 손실액의 95%까지를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사업지원은 자금 소진 시 까지이며 수출보험·보증이 필요한 업체는 한국 수출보험공사 인천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앞으로도 인천시는 코로나19 극복과 더불어 관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수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산업체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