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9만가구, 차상위계층 2만가구

인천시, 저소득층 11만 가구에 611억 지급
인천시, 저소득층 11만 가구에 611억 지급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약 11만 가구에 한시생활지원 소비쿠폰 611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가구는 기초생활수급자 9만가구, 차상위계층 2만가구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 계층인 ∆생계․의료 수급자, ∆생활시설 수급자, ∆주거․교육 수급자 및 차상위자로서 지원액은 수급자격별 가구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수급자격·가구규모별 지원액]

지원방법은 지자체 중 9개 군·구는 인천e음 카드로 지급하고 동구는 자체 지역사랑상품권‘동구사랑상품권’(종이류)을 지급한다.

시는 노령층 등 취약계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인천시 모든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무기명 선불 충전식」형태의 인천e음 카드를 지급하여 접근성과 편리성을 제고 한다는 방침이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 주소지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대상자 확인 후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지급일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 및 시민 편의를 위해 4월 13일부터 분산 배부할 계획으로, 대상자별 지급 시기는 우편과 유선 등을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며 군·구 기초생활보장 담당부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남춘 시장은 “우리시 전자상품권인 인천e음 카드로 지급하는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소비쿠폰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삶에 보탬이 되고 소상공인 매출 향상에도 기여해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