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예방에 따른 임시휴관 장기화로 직장인 등 도서관 이용 불편 해소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코로나19' 예방에 따른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지난 4일부터 주말을 포함해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벛꽃이 만개한 연암도서관 전경 © 진주시 제공
벛꽃이 만개한 연암도서관 전경 © 진주시 제공

도서예약 대출서비스란 이용자가 사전에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를 대출 신청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기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수령할 수 있었던 것을 주말까지 확대 운영하며, 주말의 경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방문해 수령 가능하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령 전일 오후 5시까지 대출하고 싶은 도서를 신청하면 신청 다음 날 평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주말은 오후 1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해당도서관 입구에서 시간을 지정해 수령할 수 있다.

대출권수는 1인 5권까지 가능하며, 도서 대출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시는 손소독제를 비치해 '코로나19' 예방에도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직장인 등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주말까지‘도서예약 대출서비스’를 확대 운영하오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