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청와대 행정관 [뉴시스]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 [뉴시스]

 

[일요서울]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지난 6일 총선을 앞둔 여당 후보들에게 "대통령을 선거에 당신들의 입맛대로 끼워 넣지 마시고, 자신들의 비전과 정책으로 노력으로 선전하시길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탁 자문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선거가 다가오니 역시나 대통령의 모든 말씀과 행동을 입맛대로 해석하고 의도적으로 오역하여 선거판에 끌어들인다"며 이렇게 적었다.

이어 "그간 있지도 않은 대통령의 선거 개입을 틈만 나면 들먹여왔고, 지금은 온갖 선거용 레토릭에 대통령을 가져다 붙인다"며 "왜 이렇게 선거에 대통령을 못 끼워 넣어서 안달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대통령은 선거의 성패에 관심을 두시지 않으실 것"이라며 "법적으로도 그러해야 하며 실제로도 그러하실 것"이라고 했다.

탁 자문위원은 "대통령을 지키겠다느니 대통령을 위한다느니 하는 말들도 마찬가지"라며 "누가 누굴 지키겠다는 것인가"라고 비꼬았다.

이어 "지지율이 전부는 아니지만 적어도 대통령은 지금 50%가 넘는 국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최선을 다해 국가와 국민과 자신을 지키고 있다"며 "자신들의 당선을 위해 대통령을 가져다 쓰는 것은 충정이 아니다. 대통령을 이용하지 마라"고 했다.
 
그는 "오로지 각자의 능력으로, 각자의 진심으로 싸우시고 승리하시길 빈다"며 "그리고 나서 국가와 국민과 대통령을 위해 헌신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은 모든 걸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모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