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김남국 후보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김남국 후보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김남국 후보의 공약은 문재인 정부를 만든 강력한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공약이다. 김남국의 안산 발전을 위한 비전을 민주당과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전폭적으로 지원해 반드시 현실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안산단원을)와 정책협약식을 맺으며 김남국 후보의 공약에 대해 민주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정책협약서에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강화를 통한 민생 중심의 더 좋은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및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산 ▲신안산선 개통을 통해 더 빨라지고 편리한 교통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한 안산을 확 바꿀 3대 핵심 실천공약이 포함됐다.

김 후보는 “후보를 선택할 때 경력과 도덕성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정책공약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혼자만의 약속이 아니라 안산시민께 드리는 약속이기에 민주연구원과 정책협약식을 맺었다”며 “문재인 정부를 만든 더불어민주당의 후보인 제가 강력한 집권여당의 힘으로 안산발전을 위한 견인차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원장은 지난 2일부터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전략지역 16곳의 지원사격을 위해 해당지역 더불어민주당 후보들과 정책협약식을 맺고 있으며 지난 2일에는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고민정 후보와 정책협약식을 맺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