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6일 ~ 4월 12일

                

새장 안에 갇혔던 새가 창공을 날고 잡혔던 물고기가 다시 물로 돌아가는 수니 넓고 무한 세상 과 만나게 될 것이다. 안에 있는 것보다 밖에 나가면 길하다. 동남쪽에 귀인이 있으니 출행하면 길 하다.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 부탁은 연 륜이 있는 이에게 청하면 이루어진다. 인사 문제도 안배를 잘하면 득이 된다.
길일 : 7, 11 흉일 : 9, 10
올려다 보지 말고 내려다 보며 분수를 지켜라. 정도를 넘어 해가 될까 하니 분수 밖의 일은 삼가 고 정도를 지키면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때다.주변 사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흉금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면 좋은 결과가 있다. 비록 현재는 힘들더라도 전력을 다하면 생각도 않던 곳에서 형통이 된다. 금전운도 막혔으니 이런 때는 행운 여행이나 출발해 보라.
길일 : 8, 12 흉일 : 7, 10, 11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이 온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 라. 전화위복의 기운으로 주변의 도움이 크다. 사랑하는 이의 가슴 속에 참된 진실을 심으라. 그 열 매가 의외로 크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일을 맡 기는 것도 방책이다.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욕심을 버리고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이 필요할 때다.
길일 : 9, 10 흉일 : 8, 11, 12
쇠북소리가 사방에 진동하나 소리만 있고 실속이 없는 수이다. 박력도 있고 용기도 있으나 좋은 일에 마가 끼는 격으로 경쟁자가 있어 말썽이다. 마치 두 마리의 용이 구슬 하나를 놓고 다투는 상 이이 실리가 적은 격이다. 무슨 일이든 철저히 보안하고 은밀하게 해서 경쟁이 없도록 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지나치게 방대한 일이나 야심을 너무 크게 갖는 것도 흉하다. 비밀한 가운데 행 운이 있다고 한다 연애도 경쟁이 있어 말썽이다.
길일 : 7, 10 흉일 : 11, 12
관직에 있는이는 영전과 함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이고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 낸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화기 애애하니 만사가 즐겁다. 수입이 많아지는 뜻밖의 성과 에 희열과 기쁨이 있는 때다. 잡념을 버리고 변함없이 현실을 지켜나가는 것이 최상이다. 가정적으 로 화기가 넘치고 즐겁다 그러나 좋을 때는 나쁠 때도 생각하는 여유가 필요하다. 안심하거나 방 심할 수 없는 주의가 필요하다.
길일 : 11, 12 흉일 : 9, 10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 우면 기회를 잃는다. 첫 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은 반드시 성공한다. 언행이 지나치면 불길하니 항 상 겸손 하라. 마음이 흔들리니 오만자만하면 실패되니 신중 하라. 집안에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 이 있다. 친척 간에 수고로운 일이 있으나 조상을 위한 일이니 감내하라.
길일 : 9, 12 흉일 : 7, 11
일이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다. 그러나 좋은 운이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주변도 이롭다. 행복에 겨워 한눈이나 팔고 외도에 끌리면 앞이 막히는 격이니 조심하라. 자칫 방심하면 모처럼의 행운이 물거품 될 수 있으니 돌다리를 두드리는 신념으로 신중 해야 한 다. 이치에 맞지 않는 억지는 불행을 자초한다 절충은 빠를수록 좋다. 독선적인 언행은 손재를 부 른다.
길일 : 10 흉일 : 8
오래 묵은 소원이 성취되어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여 사회에 이바지 한 다. 문을 두드리라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라. 성과가 좋다. 도로 가 평탄하니 마음대로 왕래하라.부탁받은 일은 정성껏 협력하면 길하다.성의를 다해서 자신을 지 키고 최선을 다하라. 교섭과 거래는 중개인 없이 직접 교섭해도 성사된다. 여란을 당하여 곤궁에 빠질 조짐이니 조심, 또 조심해야한다.
길일 : 6, 7, 9 흉일: 11, 12
새로운 계획은 햇빛을 보아 착착 진행되고 회사, 가정, 사업에서 모든 사람이 하나로 합쳐 화기 애애하다. 미처 손쓸 수 없었던 일 유능한 부하의 협조로 지금까지 부진했던 상태에서 벗어난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하게 기다리면 평소 닦아 온 노력에 보람이 있어 교섭이나 거래 성사. 종 교계나 학문에 종사자는 발전할 수. 그러나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이 따르니 조심해야 한다.
길일 : 7, 12 흉일 : 9, 10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의미하니 세상의 움직임과 민심의 동태를 관찰하라. 자만심과 오만을 버 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라. 장사는 잘되어 큰 이득을 볼 수이나 당신을 노리는 손님이 있으니 매사 단속에 주의하라. 믿는 도끼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구설이 따르니 당신의 뜻을 알아주지 않는 다. 무엇이든 지나치면 모순이 온다. 사사로운 악을 멀리하고 선을 쌓으라.
길일 : 7, 8, 12 흉일 : 6, 11
소리만 있고 실속이 없는 형상으로 알맹이가 없는 수다. 사업도 범위만 크고 실속이 없는 수요 직장도 허울 좋은 이름뿐 실속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로 화친 하면 길하므로 사욕에 얽매이지 말고 공선후-사적인 일보단, 공적인 일은 먼저 도모하면 전화위복 으로 뜻밖의 성과로 기쁨이 있을 운수이다. 각양각색의 의견이 많아 혼란스러우나 내가 중심을 세 우면 성과가 크다. 분수껏 앞을 보고 뛰면 길하다.
길일 : 6, 9 흉일 : 8
늘 비어 있으나 비어 있는 만큼 채울 수 있는 여유가 있으니 노력으로 채우면 의외의 결실도 기 대할 수 있다. 혼자 움직이면 성과 없어 고달프기만 하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처하면 길운이 찾 아온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한 밑천이 된다. 독선적인 행동은 조심하라. 특히 여성은 남성의 호의적인 태도에 냉정해야 탈이 없다. 먼저 웃고 뒤에 우는 상이다.
길일 : 6, 10 흉일 : 7, 8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