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호 후보 페이스북 캡처.
김대호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일요서울] 서울 관악구갑에 출마했다가 지난 7일 비하 발언으로 제명 결정된 김대호 미래통합당 후보가 "악의적 편집"이라며 "결연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반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논란이 된 자신의 발언에 대해 "노인 폄하는커녕 노인 공경 발언이다"라며 이 같이 올렸다.
 
김 후보는 "아래는 오늘 토론에서 했던 발언 전문이다. 발언은 관악구 장애인 체육관 건설 관련 토론에서 나왔다"며 해당 발언을 적었다.
 
그가 악의적으로 편집됐다며 공개한 본인의 발언 전문에 따르면, 그는 "일단 장애인들은 대게 1급, 2급, 3급, 4급, 5급, 6급 다양하다. 나이가 들면 다 장애인이 된다"며 "(장애인 체육관 건설) 원칙은 모든 시설은 다목적 시설이 돼야 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시설이 돼야 한다. 특수장애인을 위해 따로 시설이 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여기에서 물러나면 통합당이 뭐가 되겠나"라며 "제 말실수가 있다면 '됩니다'가 아니라 '될 수도 있다'고 표현하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
 
앞서 김 후보는 전날 서울 선대위 회의에서 "30~40대는 논리가 없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 이에 징계 및 제명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강력 경고' 수준에서 마무리됐다. 당시 김 후보는 "제 경솔한 발언으로 상처받은 국민과 30~40대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그로부터 하루 만에 다시 비하 논란에 휩싸이자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통합당은 "당 지도부는 김 후보의 있을 수 없는 발언과 관련 제명키로 결정했다"며 "당 윤리위를 열어 관련 절차를 밟겠다"고 공지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