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 바로 통하는 대입자료 제공 대입 전형 특징과 수시모집의 이해, 전형별 특징 대입자료 제공

경북교육청, 교사를 위한 대입자료 개발(대학입시설명회 PPT 첫 화면).
경북교육청, 교사를 위한 대입자료 개발(대학입시설명회 PPT 첫 화면).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경북도교육청이 고등학교 재학생 입시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북도교육청연구원의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개발한 대입 설명회용 PPT자료와 성적관리 프로그램을 재공한다.

8일 도 교육청에 따르면 2021학년도 대입 전형 특징과 수시모집의 이해, 전형별 특징을 중심으로 제작한 대학 입시 설명회 PPT 자료를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사 자료실에 탑재했다.

교과전형을 비롯해 논술, 지역인재, 적성전형과 학생부 종합전형 등 수시모집의 전형별 특징과 자기소개서, 면접고사 등 2021 대학입시 특징과 전략을 총 망라해 213개의 슬라이드로 만들어 진학 상담 교사가 대입을 위한 진학 정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오는 9일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1:1 학생상담을 위한 성적관리 프로그램도 제작해 교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한다.

성적관리 프로그램은 학생의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만 입력하면 학생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학생부 종합전형 뿐만 아니라 정시에도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성적관리 프로그램은 자신에게 맞는 대학검색은 물론 지난해 입시 결과 등이 반영돼 수험생을 직접 상담하는 고3 담임교사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2015 교육과정과 교육과정 선택과목이 추가되고 주요대학의 평가요소가 포함된 2학년용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해 학교 현장에서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학입시자료 PPT 활용으로 학생들의 입시지도를 꼼꼼하게 챙기고, 특히 성적관리 프로그램을 2, 3학년 담임 선생님들이 많이 활용해 질 높은 입시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