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십세기 힛-트쏭’ KBS2TV 편성 '[KBS Joy 제공]
‘이십세기 힛-트쏭’ KBS2TV 편성 '[KBS Joy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김희철과 김민아가 MC를 맡고 있는 ‘이십세기 힛-트쏭’이 지상파에 진출한다.

KBS N에 따르면 KBS Joy 예능 프로그램 '이십세기 힛-트쏭'이 KBS의 편성 수시 조정에 맞춰 9일 밤 8시55분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이십세기 힛-트쏭'은 대한민국 음악 콘텐츠를 기반으로 올드 케이팝과 추억의 명곡들을 재조명하고 재해석해 대중이 원하는 뉴트로 감성의 갈증을 해소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가요톱10'부터 현재 방송 중인 '뮤직뱅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가요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신개념 '뉴트로 음악 차트쇼'다.

특히 '이십세기 힛트쏭'은 KBS가 보유한 국내 최대의 방송 자료들과 '무엇이든 물어보살', '연애의 참견', '차트를 달리는 남자' 등 화제성 높은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KBS N의 제작 역량이 만났다는 기대 속에 지난달 27일 KBS Joy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

여기에 노래의 첫 소절만 듣고도 제목과 가수, 안무, 발매 연도까지 정확하게 맞히는 능력으로 유명한 '인간 주크박스' 김희철과 특유의 선 없는 드립과 밝은 매력으로 최근 가장 주목받는 예능인으로 성장한 '민아치' 김민아가 만나 상상 이상의 '4차원 찰떡 진행'을 펼쳐 재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평소 음악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두 예능 대세가 만나 최고의 예능감과 드립력을 발산하면서도 김희철은 탑골 가요에 향수를 지닌 기성세대들과의 공감을, 김민아는 8~90년대 음악이 다소 생소한 1020 세대들의 마음을 대신해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개그콘서트', '살림하는 남자들2', '개는 훌륭하다' 등 KBS 2TV의 편성 조정 속에서 '이십세기 힛-트쏭'이 뉴트로와 음악이라는 탑골 트렌드와 자타 공인 최고의 예능감을 지닌 김희철과 김민아의 활약에 힘입어 안방극장에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잊고 있던 추억의 명곡을 재소환하고 트렌디한 뉴트로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이십세기 힛-트쏭'은 매주 금요일 밤 8시 KBS Joy, 목요일 밤 8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