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페이스북 이어 글로벌 파워랭킹 및 게임 볼륨(volume) 부문 통합 3위

아이언소스가 게임 업계 최대 독립 네트워크로 등극하며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글로벌 파워 3위의 위용을 과시했다. [아이언소스]
아이언소스가 게임 업계 최대 독립 네트워크로 등극하며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글로벌 파워 3위의 위용을 과시했다. [아이언소스]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전세계 게임 업계 최대 독립 네트워크로 등극했다. 

최근 앱스플라이어(AppsFlyer)가 발표한 ‘퍼포먼스 인덱스 10차 에디션’에 따르면 1위가 구글, 2위가 페이스북으로 나타났고 뒤이어 아이언소스가 글로벌 파워랭킹 3위에 올랐다. 

아이언소스 관계자는 “파워랭킹은 앱 설치 성과를 양과 질 모두 측정한다”며 “구글과 페이스북에 이어 글로벌 파워랭킹 3위에 등극하며 게임 개발 서비스와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독립 네트워크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앱스플라이어는 전세계 모바일 어트리뷰션(attribution)을 선도하며, 매년 2회 애드테크 업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지표로 퍼포먼스 인덱스를 발표한다. 여기서 아이언소스는 전세계 모든 앱 카테고리, 모든 운영체제에서 품질을 주도하는 최고 네트워크 부문 3위, iOS 게임 품질 부문 글로벌 파워랭킹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앱스플라이어는 “아이언소스는 제품에 대한 대규모 투자 덕분에 성장을 지속하며 전체 게임 볼륨 순위 3위에 올랐다”고 평가했다.

한국에 지사를 두고 빠르게 성장해 온 아이언소스는 국내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며 캐주얼 게임 볼륨 3위, 성장률 4위를 각각 기록했다. 더욱 폭넓은 툴과 제품을 바탕으로 한국 게임 개발자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고 게임 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오머 카플란(Omer Kaplan) 아이언소스 CRO(최고위험관리책임자)는 “아이언소스가 지난 수년간 게임 산업에 꾸준히 집중하고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경쟁사보다 빠르게 성장하며 오늘날 구글과 페이스북을 잇는 최고의 게임 개발 솔루션으로 진화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볼륨과 품질 모두 가장 영향력 있는 단일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오늘날 게임은 가장 흥미로운 비즈니스 분야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며 지난해 기준 모바일 게임 수익은 영화를 앞질렀다. 소비자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활동으로 게임은 꾸준히 최상위권에 위치해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가격리가 권장되면서 실내에서 가능한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 있는 활동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