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종식될 때까지 관광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적극 동참 당부

중구, 코로나19 대응 수위 대폭 강화
중구, 코로나19 대응 수위 대폭 강화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중구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실시에 따라 용유지역 해수욕장(을왕리, 왕산, 하나개)내 텐트설치 및 취사행위를 10일부터 집중 점검하여, 코로나19 대응 수위를 한층 강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으로 관광객들이 해수욕장에 몰려들어 주민 불안감 증대 및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중구는 해수욕장 주요 곳곳에 현수막을 게첩하여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을 재당부하고, 민관 합동으로 해수욕장내 텐트설치 및 취사행위 등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수시로 코로나19 예방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의 안내를 강화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에 대처하기 위해 해수욕장 번영회 자율방역단과 함께 집중 방역과 소독 등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관광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토록 하고, 민관합동으로 방역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