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워터폴리스 착공과 엑스코 확장으로 침산교~복현동일대 교통체증 해소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여성인재 1호인 대구 양금희 미래통합당 후보(대구 북구갑)는 경부고속도로 금호 하이패스전용 IC 신설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양 후보는 11일 “대구 북구 침산교~복현오거리 구간의 상습교통체증 완화를 위한 주민 숙원사업인 금호IC(금호워터폴리스 내) 착공”을 제안했다.

양 후보는 경부고속도로 금호 하이패스전용 IC 신설은 △대구 북부권의 고속도로 접근성 제고 △북부권의 교통체증 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2020년부터 예정된 금호워터폴리스 산업단지 조성과 산업단지 진입도로 국비사업이 본격화 될 경우 북부권의 교통 체증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양 후보는 “현재진행 중인 경부고속도로 남단의 진입도로 국비사업에 금호IC를 추가로 신설할 경우 북대구IC~침산교~복현동일대의 상습교통 체증을 해소하는 한편 추후 완공 될 금호워터폴리스 상업, 업무, 주거시설의 유동인구를 분산하고 엑스코 확장에 따른 컨벤션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 후보는 도시철도 3호선 연장 조기 착공에 대한 공약도 금호IC 추가 신설과 함께 제시하며 북부권 교통 혁신을 예고했다. 수성구~복현~이시아폴리스로 이어지는 엑스코선을 조기에 착공한다는 공약이다.

이 두 교통 관련 공약을 통해 양 후보는 “복현오거리와 엑스코의 교통체제의 혁신적인 개선, 경대북문과 복현오거리 상권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최근 금호워터폴리스 사업를 진행하는 대구도시공사측과 만나 “산업단지 진입도로 공사에 누락 돼 있던 고속도로 하이패스 전용 IC의 신설이 매우 중요한 만큼 임기 내 추진할 것을 당부”하는 등 물밑 작업을 시작했다.

한편, 교육⋅환경⋅여성⋅청소년⋅가정문제 전문가로 미래통합당 여성인재1호인 양금희 후보는 △대구 남산여고-경북대 전자공학과 졸업 △전 대구 상서여상 교사 △세계직능중소상공인총연합회 자문 △의회행정박람회 조직위원회 부위원장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 회장의 이력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