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영 [인컴퍼니 제공]
배우 김영 [인컴퍼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배우 김영이 tvN D 신규 웹드라마 ‘캐스트: 인싸전성시대’의 주인공에 캐스팅됐다.

소속사 인컴퍼니는 13일 “김영이 웹드라마 ‘캐스트: 인싸전성시대’에서 주연인 박동준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캐스트: 인싸전성시대’는 피로와 힐링, 스트레스와 쾌감, 썸과 쌈이 공존하는 20대들의 좌충우돌 테마파크 라이프를 그린 로맨틱 시트콤 웹드라마다. 누구나 행복한 공간인 ‘놀이공원’에서 캐스트 아르바이트를 하는 청춘 남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극중 김영은 놀이동산 식음료 파트의 캐스트이자 개그맨 지망생인 박동준 역을 맡았다. 박동준은 의사 어머니와 판사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유복한 가정에서 구김 없이 자란 부족함 없는 인물 같지만 행복하지 않은 부모님처럼 살기 싫어 독립을 택하게 된다.

김영은 개그맨 지망생 캐릭터답게 주변에 해피바이러스를 뿌리는 긍정의 아이콘으로 분해 유쾌한 힐링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김영은 이번 작품에서 위키미키 최유정(임유경 역)과 연기 호흡을 맞추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수의 독립영화와 영화 ‘검사 외전’ ‘보통 사람’ ‘잡아야 산다’ ‘내 안의 그놈’ ‘뺑반’등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를 소화해온 김영은 매 작품마다 개성 있는 연기력으로 톡톡 튀는 감성을 보여준 것은 물론 신선한 마스크에 안정적인 연기력까지 겸비해 이미 독립 영화계나 관객들 사이에서는 탄탄한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로 알려져 있다.

한편 김영이 출연하는 tvN D ‘캐스트: 인싸전성시대’는 오는 5월5일 오전 11시 KTSeezn에서 선공개되며, 5월19일 오후 6시 유튜브 tvN D Story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