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3일 ~ 4월 19일

                

매를 쫒다 범을 만난 상으로 다툼 소송 송사가 따른다. 소송 사건 휩쓸리기 쉬운 운수니 이런 점 유의하고 항상 겸손과 양보로 상대방과 대립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뒤에서 앞선 사람의 뒤를 따라 조심하면 길하다. 이기적인 생각이나 독선은 행운을 반감시키니 주의하라. 조급히 서두르거 나 큰 것에만 신경을 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한데 모으면 뜻하지 않던 결실이 된다.
길일 : 16, 19 흉일 : 14, 18
땅 속에 있는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수니 만물소생의 기운이 곳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 으로 큰 이득을 낸다 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진수가 보인다. 잉어가 용문 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 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길일 : 13, 15 흉일 : 17, 19
주초에는 곤고하나 주말에 풀린다 이보 전진을 위한 일시 후퇴는 전진을 위한 준비다. 지혜와 슬기로 준비가 필요한 수다. 마음의 안정이 안 되고 일에 혼돈이 있다. 체면이나 형식에 구애됨이 없이 휴식을 취하면서 기력을 회복하라 공연한 일로 돌아다니는 통에 돈만 쓰게 된다. 주변의 부 질없는 사림으로 이익도 없고 시간만 낭비할 수. 시간과 돈 모두 극도의 긴축책이 내일을 위한 길 이다.
길일 : 13, 14, 18 흉일 : 15, 16
구름만 가리고 비가 오지 않는 수니 보물이 진흙 속에 묻혀 있구나. 가정도 불안하고 뜻대로 안 되 고민이다 서둘지 말고 상대가 교섭해 올 때까지 기다리면 기다리던 일이 성사된다. 공명정대하 게 처신하면 성공한다. 밖에 나가서 하는 일은 길하고 공동으로 협력하는 일도 길하다. 귀인이나 동지를 만나는 때니 작은 인연도 소중히 하라. 매사 자신과 신념을 바탕으로 추진해야 결실이 있 다.
길일 : 13, 14, 19 흉일 : 17
활동할수록 좋은 때니 차분하게 대처하면 자신에게 이롭고 주변에 이롭다. 매사에 중도를 지키 면 길하다.세력이 위로 올라오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웬 일이 그렇게 많고 출입이 빈번하여 심신이 피곤하고 걱정하는 일이 있어도 입 밖에 내놓지 못하니 답답 하다. 슬기와 인내가 필요한 때이다. 사업이나 수입은 괜찮겠으나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기다 리면 상대가 먼저 찾아온다.
길일 : 15, 16, 18 흉일 : 14
악을 멀리하고 선을 행하라.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있으니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 지 깨우쳐 분수에 맞는 생활에 매진하라. 그러면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만든다. 뜻하지 않는 곳에서 별안간 마주친다 하니 좋은 일이 아니면 놀랄 일이 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일은 항상 불길하다. 사기, 재난, 충돌 등 우환이 닥칠수도 있으니 항상 돌다리를 두드리는 자세로 임하라.
길일 : 19 흉일 : 13, 14, 16
음양의 조화로 성취하는 운수이다. 땅은 하늘 아래 있으면서 하늘이 하는 일에 순응하므로 하늘 과 땅이 큰 업적을 이룬다. 당신의 평소 의지하는 신이 도우니 소원 성취 목표를 가지고 기도하면 이루어진다. 귀인도 만나고 동지도 만나니 막혔던 일이 풀리고 광명이 보이는 수로 벌거숭이 산 에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룬다. 희망에 찬 첫걸음을 내딛는다.
길일 : 13, 17 흉일 : 14, 15, 16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신념과 용기로 진퇴양난의 처지를 극복하라. 배가 풍랑 을 만난 상이라 상호 간에 의사 충돌수가 있으니 마음가짐에 조심해야 한다. 자기 심정과 태도를 바꾸어 상대에게 동조하든가 아니면 주위와 융합이 필요한 때. 몹시 궁하고 어려우면 자신의 처지 를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심성의를 다하 는 것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름길이다.
길일 : 14, 18, 19 흉일 : 15, 16, 17
하늘과 땅이 너무 멀어 서로 통하지 않고 막혀 있으니 매사 순조롭지 못해 궁박한 수다. 주변 사 람들과도 통하지 않으니 매우 답답한 상이다. 잠시 은인자중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거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에 일을 맡기고 잠시 쉬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여행은 불길. 객귀가 두렵다
길일 : 15, 16, 19 흉일 : 14, 17
호랑이를 밟은 격이니 편안한 가운데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돌다리도 두 드리며 간다는 속담과 같이 이럴 때는 남을 앞세우는 것도 최선책이다.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 취되는 절호의 찬스이다. 그러나 사업에 변화의 수가 보이니 스스로 혁신할 필요가 있다. 이제까지 해 오던 사업 방침을 바꾸거나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영할 만한 일이다. 더욱이 주변 분위기에 편승하여 새 방향으로 흘러가면 더욱 길하다.
길일 : 16, 19 흉일 : 17, 18
여섯 용이 하늘을 나는 상으로 최상의 운이다. 조금도 굽힐 줄 모르는 억센 힘을 가지고있다. 기 고만장하면 태강 즉절하는 상이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운이 강하니 한편으로는 조심해야 한 다. 태양이 높이 떠 있으면 언젠가 떨어질 때가 있는 법. 겸손하면 만사형통하리라. 항상 자기의 분 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사업·경영 확장은 금물, 현제 상황을 유지하고 지켜가는 것 이 최상이다.
길일 : 17, 18, 19 흉일 : 14, 16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것으로 만들려면 나름대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때다. 복권을 살 것인가 주식을 살 것인가 우왕좌왕하지 말라. 직위도 오르고 사업이 윤택할 수이나 구설이 따르고 경쟁이 심하니 분쟁이 우려된다. 주변에 사람도 모이 는 시기이니 매사에 신중하고 처세에 신경을 쓰면 길하다.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이라는 삼박 자가 잘 맞을 때 좋은 결과가 있는 법.
길일 : 15, 17, 18 흉일 : 13, 1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