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세정 [KBS1TV 제공]
배우 강세정 [KBS1TV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막장 논란은 없을 거예요”

배우 강세정이 주연을 맡은 KBS1TV 새 일일드라마 ‘기막힌 유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다.

강세정은 “보통 일일드라마 속에 과한 설정이 있다. 하지만 우리 드라마는 막장보다는 유쾌하고 감동이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며 “내가 봤을 때는 자극적인 요소들이 없는 것 같다”고 극을 소개했다.

'기막힌 유산'은 서른셋의 무일푼 처녀 가장이 팔순의 백억 자산가와 위장결혼을 작당, 꽃미남 막장 아들 넷과 가족애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고 교훈적인 가족극이다.

드라마 '기막힌 유산' 배우들 [KBS1TV 제공]
드라마 '기막힌 유산' 배우들 [KBS1TV 제공]

극중 마장동 처녀 가장 공계옥 역을 맡은 강세정은 “여러 가지 역할을 했지만 이번 역할은 가장 걸크러시를 뿜는 역할이다. 터프하지만 마음은 따뜻하다”고 전했다.

촬영 중 힘든 점에 대해 그는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처녀 가장이다 보니 몸으로 뭔가를 해야 하는 일이 많다. 촬영할 때 몸이 힘들기는 하지만 드라마 자체가 전반적으로 밝은 느낌이다. 그 기운으로 열심히 촬영 중이다”고 답했다.

작품에 대한 자신감은 배우들이 밝힌 시청률에서도 드러났다. 예상 시청률에 대해 이아현은 “30%는 넘을 것 같다”고 답했고, 이에 30% 시청률 공약을 묻자 파파야 출신 배우인 강세정은 “파파야의 노래를”, 신정윤은 “춤을 추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강세정은 “핵가족화된 요즘 대가족들의 따뜻한 가족애를 많이 느끼실 수 있을 거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매일 찾아 뵐 테니 꼭 봐 달라”고 당부했다.

박인환, 강세정, 신정윤, 강신조, 이아현, 남성진, 김가연, 박신우 등이 출연하는 ‘기막힌 유산’은 20일 오후 8시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