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21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 내륙과 서해안 등에서 오후부터 강한 바람이 불겠다. 기온도 다소 낮아져 쌀쌀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하겠다.

기상청은 21일 “오늘 오후부터 중부 내륙과 서해안, 경북(남부 내륙 제외)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면서 “선별진료소와 같은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등의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계속 유입됨에 따라 기온이 오르지 못해 이번 주에는 낮 최고기온이 대부분 2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다”면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도 5도 이하로 낮아져 쌀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일부 내륙과 산지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낮겠다. 중부 일부지역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어 서리가 내리고 얼음까지 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 10~18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6도, 춘천 3도, 강릉 6도, 청주 7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5도, 대구 8도, 부산 8도, 제주 10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1도, 수원 11도, 춘천 11도, 강릉 16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6도, 부산 18도, 제주 19도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남은 오전에, 그 밖에 권역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바람은 해상에서도 강하게 불겠다. 서해 전 해상과 남해 동부 먼 바다, 동해 남부 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