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0일 ~ 4월 26일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하여 노력하면 큰 성과가 있는 때다. 그러나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부탁 받 은 일 정성껏 협력하면 대길. 사업적인 것은 출발이 중요하다. 치밀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여라. 사 내에 풍파가 일어나니 원인은 서로의 이해가 맞지 않아서다. 금전은 풍족한 상태이니 개인적으로 는 넉넉하다. 재테크에 즐겁고 이익이 따른다.
길일 : 23 흉일 : 21, 22, 26
벌거숭이 산에 나무를 심으니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상이다. 하늘을 나는 새처럼 활기찬 운세이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둥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고 재 물이 모여드는 때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새무리처럼 날아오는 행운을 지키라. 거래는 서서히 절충하라. 서두르면 실패. 승진시험이나 힘쓰는 일이면 뜻을 이룬다. 윗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신임 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길일 : 20, 24, 25 흉일 : 21, 22, 23
점차 발전하는 때. 심은 나무가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수로 점진적 발전, 단계적인 일처리가 능률이다.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만들 수니 합병 합작하는 때, 신중하게 처신하라. 사업은 우선 내부를 잘 지킬 적임자를 구하라. 자금을 보충하고 인력을 보충하면 빨리 성장하니 노력하라. 거래는 쌍방이 이롭고 좋은 결과가 있다. 애정은 무사태평할 것 같으나 내심 고민이 많다. 스스로 할 일이 무엇인지 깨우쳐라.
길일 : 21, 22, 25, 26 흉일 : 20, 23, 24
평소에 닦아 온 노력의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른다. 그러나 자칫 방탕성이 엿보이니 주색 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있는 것보다는 밖으로 나가는 것이 길하다. 교섭과 거래는 중개인보다 자신이 직접 나서면 길하다. 그동안 숨겨둔 계획이 햇볕을 본다. 자신을 비롯한 주위 사정이 더할 나위 없이 순조롭다. 노력하는 대로 척척 해결된다. 여성이 부자되는 쾌로 가정 에도 만족스럽다.
길일 : 22, 25, 26 흉일 : 23, 24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사업은 잘 되어 큰 이득 을 볼 때이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늙은 여자 가 신랑을 얻는 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함부로 망동하지 말라.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니 굳 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자.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면 성과가 좋다. 과음 과식은 금물.
길일 : 23, 24 흉일 : 21, 22, 26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력 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 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획, 아이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어서야 할 때.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나라.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며 사랑하라.
길일 : 21, 24 흉일 : 23, 25, 26
가정을 그리워하는 가정인의 상이다. 아집과 고집을 버리고 가족과 주변 친지에 사랑과 관심으 로 우애와 협조를 해야한다. 소송과 다툼이 따르는 수로 사람과 사람사이에 불화가 일어나고 다툼 이 생길 때니 마음의 분노를 재우라. 당장은 곤란해도 시간이 지나면 운이 호전된다. 당연히 될 일 도 안 되는 때니 마음을 비우는 자세가 필요하다. 금전은 마음을 비우니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재 물이 날라온다. 거래는 신속한 교섭이 유리하다.
길일 : 20, 22, 25 흉일 : 26
어두운 터널을 벗어나니 서두르거나 자만하지 말라. 태산같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하고 실망이 거듭되었으나 광명의 날을 맞으리라. 자칫 자신을 믿고 오만 하면 흉하니 최선을 다하라.기분적으로 안정되지 않아 사소한 일에 마음이 흔들린다. 조용히 마음 을 가다듬어라. 새로운 기획은 잠시 보류하고 표면에 나서기보다 뒤에서 조종하라. 욕심에 눈이 어 두우면 봉변당하기 쉬우니 자중하고 자중하라.
길일 : 21, 26 흉일 : 24, 25
정신 면이 좋은 것은 물질 면에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일에 열의가 생기지 않으면 이익이 없다.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자신을 아껴라.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군자는 의롭 지 않은 금전과 타협하지 않는다. 대인은 궁하나 소인은 넉넉하다. 사업은 새로운 계획이나 장사는 보류하라. 시끄러운 사태가 우려된다.
길일 : 20, 24, 25 흉일 : 21, 23, 26
정성껏 어미 새가 새끼 새의 알을 품은 듯하다. 성의를 다해 화친하면 길하다. 남과 더불어 새 일 을 개척할 운세로 자신을 이롭게 하고 즐겁게 할 수니 적극 임하라. 장사에 여섯배의 이익이 있으 니 운세가 강하다. 건강사업이 성업.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가 보이니 남에게 베푸는 아 량과 인정이 필요한 때다. 이제껏 어려움을 겪은 사람은 횡재수가 보인다. 금전은 수입수확이 좋고 의외의 금전이 따르니 기쁘다.
길일 : 20, 24, 25 흉일 : 23
운수가 대통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도 활기가 돌며 처지와 형편이 역시 유 리한 때다.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 같은 대접을 받으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때다. 풍족할수록 낭비하지 말라. 작은 것이 큰 것이 된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때다. 부동산에서 이익이 있는 때. 떨어진 증권도 시세가 오른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은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길일 : 21, 22, 24 흉일 : 20, 26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다. 모처럼의 횡재수를 잘 잡으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 과 행동의 삼박자가 잘 맞을 때니 좋은 결과가 있다. 겸허하고 정직한 태도가 행운을 지킬 것이다. 기회는 주어졌을 때 잡아라. 새로운 곳으로 진출하는 때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쫒으니 신규적인 것에 길하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롭고 참신한 계획으로 임할 때다. 낡은 것에 연연하면 기회를 잃 을 수도 있다. 세 사람이 서로 협력하면 길하다.
길일 : 22 흉일 : 20, 21, 24, 25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