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는 22일 대우빌딩7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감염 및 확산방지, 사회적거리두기 일환으로 학습동아리 대표 및 총무 20여명만 참여한 가운데 ‘ 공감소통동아리 「엉뚱생뚱」 활동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감소통동아리’는 선배공무원의 경험과 연륜에 신규직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함께 생각하고 공감·토론 하며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개선사항 발굴을 목표로 올해 처음 구성된 자율 동아리다.

내용은  가치 일자리, 내고장 상품 사랑방, 삼삼오오, 세상사람, 쎄봉클라스 ,오지라퍼, 요리조리,전원일기,정원이 미래다, 쥬토피아 등 총 10개팀 68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활동계획 보고회에서는 각 동아리별 소개와 함께 올해 활동계획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소통하는 직장문화조성’ 과제를 제시하고 직원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서 시정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밖에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감소통아리 활성화 방안과 동아리별 우수사례 벤치마킹 지원 및 동아리 역량강화 교육 등 2020년도 공감소통동아리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동아리 활동 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한정된 업무공간과 의사소통단절로 인해 경직된 조직을 벗어나 자유로운 소통과 토론 환경이 조성되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함께 전주시정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