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총선에서 간신히 103석을 확보한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을 비대위원장으로 하는 '김종인 비대위'를 공식 출범시킬 예정인 가운데, 대구 수성을에서 당선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상식에 맞지 않는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미래통합당에 따르면 28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김종인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한다. 8월 예정된 전당대회 연기를 위해 당헌도 수정된다. 비대위 가동 시 전당대회 가동은 적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이다. 이는 김종인 비대위의 무기한 임기가 보장된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를 두고 홍 당선인은 26일 오후 1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 심판을 받아 낙선한 지도부들이 모여서 비대위원장을 추천한다는 것은 정치 상식에도 맞지 않고 옳지도 않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뇌물전과자'를 당헌까지 개정해 무소불위한 권한을 주면서 비대 위원장으로 데리고 온다는 것 또한 상식에 맞지 않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홍 당선인이 언급한 '뇌물전과자'는 미래통합당 차기 비대위원장 물망에 오른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보인다.

 
홍준표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앞서 홍 당선인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종인 당시 경제수석이 수사 받던 당시 상황'에 대해 언급하며 "가인 김병로 선생 손자가 이런 짓을 하고도 거짓말 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느냐. 더 이상 뻗대면 뇌물 액수가 더 크게 늘어 날 건데 지금까지 추적한 것으로 끝내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했던 일화를 소개했다.
 
이어 홍 당선인은 "이제와서 말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은 그런 사람이 정치판에서 개혁 운운하며 노욕을 채우는 것은 더이상 용납 할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를 두고 "뇌물 전과자로 개혁 대상자인 분이 지금까지 개혁 팔이로 한국 정치판에서 이당 저당 오가면서 전무후무할 비례대표 5선을 했으면 그만 만족하고 그만둘 때가 되지 않았느냐"고도 지적했다.
 
아울러 이날 오후 홍 당선인은 "전국위를 연기 하던지 열더라도 부결될 것인데 그렇게 되면 어차피 낙선지도부는 총사퇴 해야 할 것"이라며 "당선자 중 최다선 연장자가 주관해 당선자 대회에서 새로운 비대 위원장 선임하고 비대위가 10월 국정감사 전까지 전당대회를 준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