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 주말 화개장터 입구 차량행렬 이어져…이틀간 참숭어 회 1000개 완판

[일요서울ㅣ하동 이형균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출하 적체로 울상 짓던 양식어민들이 참숭어 회를 사기 위해 늘어선 차량을 보며 간만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지난 주말·휴일 이틀간 화개장터 입구에서 열린 참숭어 회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 @ 하동군 제공
지난 주말·휴일 이틀간 화개장터 입구에서 열린 참숭어 회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 @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된 지역의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주말·휴일 이틀간 화개장터 입구에서 열린 참숭어 회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에서 개장 2시간만에 하루 500개씩 1000개를 완판했다고 28일 밝혔다.

손영길 하동군수협 조합장은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신선도 등 위생 및 품질부분에 철저를 기하다보니 물량을 한없이 늘려서 공급할 수 없는 점을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드라이브 스루 판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 시행하면서 적체된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하동군수협에서 주관하고 화개악양농협, 하동여성어업인연합회에서 협조하며 해양수산부와 경남도, 하동군 후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참숭어 회 도시락을 시중가 2만 5000원보다 40% 싼 1만 5000에 특별 판매했으며, 오는 30일과 5월 1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오전 10시부터 드라이브 스루 이벤트를 이어간다.

윤상기 군수는 “어려움에 처한 양식 어업인을 돕고 소비자들이 비대면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