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이계옥 의원 '우수의원' 선정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는 임호석 부의장과 이계옥 의원이 '제9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문석)가 주최한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은 31개 시·군의 시의원을 대상으로 지역경제활성화, 공약실천, 예산 절감 등 총10개 분야에서 의정활동 수행에 현저한 공적이 있거나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써, 임호석 부의장은 ‘지역현안해결 분야’, 이계옥 의원은 ‘주민참여소통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임호석 부의장은 제8대 의정부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의정활동을 펼치며, 「의정부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지하안전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등 시민을 위한 각종 조례를 적극적으로 발의하여 지역 민원 해결하고 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계옥 의원은 제8대 초선 의원으로 당선되어 남다른 열정과 소명을 갖고 「의정부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조례안」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적극 발굴하고, 늘 시민들의 마음을 촘촘하게 살피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호석, 이계옥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 상은 시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에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