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전문직업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 3~4월 공모·심사를 통해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발전센터의 ▲지역·기업특화 ▲3040 신기술 선도인력양성 ▲미래유망전략직종 등 3개의 분야에서 23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5~6월 8개 과정이 개강 예정이다. 이후 15개 과정에서 교육생이 모집된다. 총 모집인원은 456명이다.

지역·기업특화 프로그램은 지역기업 수요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이다. 과정을 수료 후 바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

3040 신기술 선도인력양성 프로그램은 3040 경력단절여성의 참여를 유도해 전문적인 기술지식을 갖춘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미래유망전략직종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미래 인력 수요와 취업 가능성을 고려해 여성에게 유망한 직종을 발굴·확산하는 교육이다.

교육기간은 약 2~3개월이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과정별 2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진행된다.

시는 전문직업능력과 취업역량 강화, 수료 후 취업지원 서비스까지 경제적 부담 없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인 교육과정의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