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는 변화하는 미래 교육에 맞추어 SW교육, IT소양 및 자격증 관련 639개의 무료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는「IT교육센터」(itedu.info.go.kr)를 운영하고 있다.

IT교육센터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IT 동영상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38개의 신규강좌(▶한컴오피스(2018), 엑셀(2019), 파워포인트(2019), 엑세스(2019) 등 실무에 필요한 강좌 ▶최신스마트폰 사용법, 컴퓨터 기초 등 실생활에 필요한 강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Auto CAD, 3D프린팅 등 전문 강좌 ▶GTQ, ITQ 등 자격증 강좌)를 추가 개설해 5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교육행정포털시스템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초·중·고 학년별 추천강좌를 나누어 학생들의 강의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두이노 수업, 놀이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 용어 백과-초․중등 등 25종의 소프트웨어 교육 교재도 제공하고 있다.

손경림 정보센터 관장은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를 IT교육센터에서 꾸준히 제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정보기술분야에 전문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