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수원시가  4월27일~5월5일까지 ‘수원시 평생학습관’의 새 이름을 공모한다.

이는 2020년 9월부터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수원시외국어마을’을 통합 운영함에 따라 시설 성격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새로운 이름을 공모하기 위함이다.

공모의 응모자격은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원시평생학습관·수원시외국어마을 통합 운영에 따른 시설의 특성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 이름이나, 네이밍(명칭) 글자 수의 제한은 없지만 ‘평생학습관’ 명칭을 포함한 간결하고, 창의적인 단어를 사용하면 된다. 

심사는 고득점 순위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며, 응모 건수 미달 또는 응모작 수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심사기준은 독창성, 적합성, 대중성, 활용성 등이며, 심사방법은 1차 서류심사(내부 심사위원회), 2차 시민투표로 진행된다.

결과발표는 2020년5월12일(화) 예정이며, 수원시 홈페이지 공개 및 개별통보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모·접수’에서 ‘수원시 평생학습관 새이름 공모’ 배너를 클릭해 응모(해당 페이지에서 자세한 공모내용 확인)할 수 있다. 응모할 때는 ‘새 이름’과 ‘의미’를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방문·우편·전자우편 제출은 불가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