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알원 제공]
[사진=피알원 제공]

 

[일요서울]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까지 각종 기념일이 가득한 5월이 돌아왔다. 기념일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선물이다. 올해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아직 고민이라면 즐거운 취미생활을 위한 IT기기로 사랑과 고마움의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가생활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센스와 실속을 겸비한 선물이 될 것이다.

■ 어버이날, 건강관리에 관심 많은 부모님에게는 스포츠 전용 IT기기를!

건강관리는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다. 이를 위해 평소 꾸준하게 운동을 즐기는 부모님에게는 실력과 능률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 전용 IT기기가 제격이다.

니콘의 ‘COOLSHOT PRO STABILIZED(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는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취미 중 하나인 골프에서 정교한 샷을 위한 정확한 거리측정과 그에 맞는 클럽 선택을 도와주는 하이엔드 골프용 레이저 거리측정기다. 이 제품은 손떨림을 약 80% 감소시켜주는 떨림 보정 기능과 목표물까지의 거리에 관계 없이 0.3초 만에 측정 결과값을 얻을 수 있는 하이퍼 리드 기술이 적용돼 정확하고 빠른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가 연습 시 즐겨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코리안투어 공식 거리측정기로 선정됐다.

■ 어린이날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선물을!

게임기는 특별한 날 어린이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 가운데 하나다. 증강현실,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이 접목된 최신 게임의 경우 부모와 함께 즐기기 충분해 재미는 물론 유대감도 쌓을 수 있다.

레고의 ‘레고 히든 사이드’는 유령 테마의 레고 세트에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게임 기술을 접목시킨 시리즈다. 조립된 세트를 증강현실 앱과 동기화 시켜 모바일 디바이스로 유령을 퇴치하거나 수수께끼를 풀고, 도전 과제를 완수하는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증강현실 게임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iOS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 동영상, 음악 콘텐츠 소비 많은 성년의 날 주인공에겐 무선 이어폰을!

올해 성년의 날 주인공을 위한 축하 선물을 찾고 있다면 동영상, 음악 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인 2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최근 높은 편리성으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무선 이어폰에 관심을 가져보자.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E8 3세대’는 뛰어난 사운드 퀄리티와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인 완전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의 최신 모델로, 작고 가벼워진 외형에 통화품질, 배터리 등 주요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모델링과 소비자 테스트를 통해 인체의 다양한 귀 모양과 크기에 보다 잘 맞도록 새롭게 설계됐고, 이어버드의 마이크는 4개로 두 배를 늘려 주변 소음은 줄고 목소리는 또렷하게 전달하는 기능이 향상됐다.

■ 홈펍, 홈카페 연출 돕는 주방기기로 부부만의 대화 공간 마련을!

부부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갖고자 하는 부부에게는 손쉽게 홈펍,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주방기기를 활용해 부부만의 대화 공간을 마련해볼 것을 추천한다.

LG전자의 ‘LG 홈브루’는 갓 만든 수제맥주를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로,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를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고, 사용자는 취향에 따라 2~3주 만에 약 5리터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