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6일부터 자료 대출반납, 상호대차 서비스 재개

[일요서울ㅣ사천 이형균 기자] 경남 삼천포도서관은 외벽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는 오는 6일부터 도서관을 부분적으로 재개관한다.

삼천포도서관 전경
삼천포도서관 전경

부분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로는 자료 대출과 반납, 통합공공도서관 상호대차 등이 포함된다.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실천을 위해 자료실 내 열람석과 자유학습실 및 북카페 이용은 중단하며, 도서관 현관에서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와 손소독을 한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의 선제적 조치로 임시휴관에 들어간 삼천포도서관은, 보다 쾌적한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 외벽 공사와 파고라 설치 등 리모델링을 모두 완료했다.

또한 효율적이고 장서관리를 위해 장서점검, 포화도서 서고 이관, 파손 도서 보수, 분실 도서 색출 등의 작업을 실시했고, 비대면 독서 서비스인, 북딩동과 북스루를 통해 시민들의 독서 공백을 메우고자 노력했다.

삼천포도서관장(윤선혜)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면서도 ”코로나19의 감염자 발생에 대비한 조치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평생학습프로그램, 각종 독서 행사, 자유학습실 이용 등은 단계적으로 운영이 재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