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크고 작은 꿈들이 광주의 희망입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미래의 주역, 광주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미래의 주역, 광주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일요서울ㅣ광주 안애영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미래의 주역, 광주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한 날이 벌써 두 달이 넘었고, 올해 어린이날 행사들이 전면 취소되어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우리 어린이들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고 있어 대견하고 고맙다”고 격려했다.

이어 “이 어려운 시기가 지나고 나면,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도 한 뼘 더 자라있기를 기대한다”며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배우고, 위기를 새로운 기회 삼아 다시 일어나는 법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진짜 성공은 부와 명예가 아니라 꿈을 이루는 것”이라 강조하고 “우리 아이들 각자가 가슴에 품은 소중한 꿈을 응원하며 따뜻한 가정, 깨끗한 환경, 좋은 교육시스템과 복지시설, 그 안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나는 광주에 산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에 우리 어른들이 앞장서서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