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4일 ~ 5월 10일

                 

소송과 다툼이 따르는 수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 불화가 일어나고 다툼이 생길 때니 마음의 분노 를 재우라. 아집과 고집을 버리고 가족과 주변 친지에 사랑과 관심으로 우애와 협조에 힘써야 형 통하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수니 앞으로 나아가기보다는 한 걸음 양보하는 미덕이 오히려 유리하다. 믿던 시람에게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구설이 따르니 당신 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길일 : 5, 10 흉일 : 4, 8
이보 전진을 위해 일보 후퇴하는 운수로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슬기도 곤경을 이기는 지혜요 술수다. 이럴 때는 겸손이 최상의 보약이다. 오만·자만이 나를 패하게 만든다. 아랫 사람의 묘략 시기로 명예 손상시킬까 두렵다. 막혔던 경제는 이제부터 풀리고 어려운 부탁은 웃어 른과 상의하라. 오직 내실에 최선을 다하라. 움직이면 손해다. 조급히 서둘면 손해. 누워서 떡 먹는 얘기에 속지 말라.
길일 : 6, 7, 9 흉일 : 4, 5
괜한 자존심에 체면을 차리려다 손해 볼 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당장 부끄럽다 해도 “못 한다”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한 때이다. 부득이 어기고 일을 진행하면 손해가 너무 크겠다. 손윗사 람에게 도움을 받고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주게 되는 수다. 시간 낭비하고, 돈 쓰고, 그러면서도 인 심을 잃고 참 힘겨운 한 주가 되겠다. 이런 때는 행동을 조심하는 수밖에… 공연히 나서서 허튼사 람 소리 듣지 말라.
길일 : 4, 7, 8 흉일 : 5, 6, 10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귀인의 힘을 얻어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수다. 트라이앵글 은 삼자정립을 뜻하고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남과 더불어 새로운 길을 개척할 운세이니 자신 을 이롭게 하면서 남을 즐겁게 할 수이니 적극 임하라. 뒤처리는 잘되나 잠시 놀랄 일이 있다. 너무 운이 강하니 반면 조심을 요구하는 때이다. 겸손하고 정직한 이는 더 이상 좋은 운이 없다. 건강 사 업이 성업을 이룬다.
길일 : 4, 7, 8 흉일 : 5, 6
성운의 수로 손윗사람이나 선배가 이끌어 줌으로써 사업은 예상 외로 성과가 기대되는 운이다. 성신이 도우니 정성을 다해야 할 때.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여 능히 큰일을 도모 한다. 그러나 성신 의 도움이 필요하니 하늘에 정성을 다하라. 순리대로 임하라는 암시도 있으니 억지를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가정적으로도 화기가 넘치고 즐거운 때이나 겉보기는 내실이 좀 부족한 때니 매사 신 중하게 대처하라.
길일 : 5, 6, 9 흉일 : 4, 8
깜깜한 밤은 새벽이 오면 밝아지듯 지금은 비록 어두우나 광명이 열리는 때니 자중하라. 평소 밝은 지혜를 갖고 있어도 일에 갈피를 못 잡고 냉정한 판단력이 상실되었으니 조언자의 도움을 받 으면 길하다 회복하는 때니 괴롭고 암담했던 일들이 봄눈 녹듯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움직이라. 사적인 일보 다 공적인 일에 더 치중하라.
길일 : 6, 10 흉일 : 5, 7, 8
매너리즘에 빠져 하던 일을 하기 힘든 상태다. 이상한 게으름이 발동할 시기이니 정신 차리고 주변을 밝게 하도록 노력하라. 밝은 옷을 입고, 사람들을 대할 때도 밝은 미소를 잃지 말도록 하라. 이동수가 있어 여행, 원행, 출행이 잦은 수. 특히 운수업, 관광업, 방송언론에 종사 하는 사람들은 유난히 바쁜 한 주가 된다. 외국에 나갈 일도 생기고 교제도 많아진다.
길일 : 4, 7 흉일 : 9, 10
고민은 대수술이 필요하다. 불안한 입장에 내부적인 정돈이 필요한 수다. 온고지신이라 새로운 것보다는 오랜 것이 좋은 때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부탁도 오래도록 알고 지낸 사람에게 하면 길 하다. 인사 문제는 실적이 없어도 오래된 사람은 버리지 말고 안배를 해서 쓰면 귀인이 된다. 공명 정대하게 처신하면 노력하던 일은 성사된다. 수입이 늘었다고 낭비하면 낭패. 운이 좋다고 투기나 모험, 도박을 하지 말라.
길일 : 8 흉일 : 7, 9, 10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는 풀린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수다.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면 성취된다. 여성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이나 여성이 먼저 성급하면 좋은 기회를 잃기 쉽다. 지평선 상에 아침 해가 솟으니 활동을 개시하라. 떠오르는 태양이 차츰 열기를 더하듯 운이 밝게 열리니 가까운 시일 내에 발탁될 수. 매사를 단번에 처리하지 말고 단계별로 처 리하면 성공한다. 소화불량, 위장장애 조심.
길일 : 6, 9 흉일 : 4, 8
움직일수록 결실이 커지니 매우 바쁜 시기이나 길하게 움직인다. 적극적으로 나서면 안 될 일이 없다. 다시 시작한다는 뜻도 있으니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도 요령이다. 주변의 분위기를 민감하 게 파악하면 만사형통이다. 계획한 일은 순조롭고 안정된 상태이니 적극적으로 결단성 있게 나서 면 커다란 결실이 있다. 남을 위해 봉사 하면 두 배의 이익이 있다. 직장 가정 모든 주변이 하나로 합쳐 화기가 넘친다.
길일 : 6, 7, 10 흉일 : 5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수다. 사업 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그러 나 미래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때니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 평소 닦아 온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르나 자 칫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나가 면 오히려 좋다.
길일 : 4, 5 흉일 : 9, 10
한없이 큰 하늘은 아무것도 갖는 것이 없으므로 생각만 앞서고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마음이 들뜬 상태이니 매사에 절제가 필요하다. 추진하던 일 주중에 해결되고 장사하는 이는 금전 융통이 어려우니 참고하라.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세이다. 사리사욕을 앞세워 자기 중심적이 되 면좋은 시기를 놓치는 결과에 처한다. 항상 대의와 대도를 가지고 처신하라. 대인 관계에서 왕고집 에어팟 프로 구매 후기 은 망조이다. 전성과 화친을 다하라.
길일 : 4, 9 흉일 : 6, 7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