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5월 가정의 달 및 리모델링 후 재개관을 기념해 '수성도서관'으로 오행시 짓기, 나도 홍보맨 gogo, 우리바다 동식물 세밀화 온라인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5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수성도서관으로 오행시 짓기는 리모델링 완료 후 재개관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우수자 5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나도 홍보맨, gogo는 5월 18일(월)부터 도서관 방문 이용자가 도서관 시설 및 행사 인증 사진 및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하면 참여자 중 2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우리바다 동식물 세밀화 온라인 전시는 학교에 가지 못한 어린이들이 우리 바다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세밀화 21점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이외에도 시각장애인과 가족이 겪는 코로나블루 해소라는 인문학 주제로 철학박사 이태호 강사가 강의하는 행복을 여는 인생 인문학 특별강연회가 5월 14일(목)부터 5월 28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대구시각장애인문화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다문화가정 5쌍(10명) 대상으로 꿈동이 그림책 독서교실을 5월 22일, 5월 29일 수성구다문화가족센터에서 운영하며,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생각쑥쑥 책놀이를 장애아동 6명 대상으로 5월 19일, 5월 26일 오전 10시 30분에 화니어린이집에서 운영한다.

조정희 관장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한 이용자에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준비한 다양한 행사로 책의 소중함과 리모델링 후 5월말에 재개관할 수성도서관을 널리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