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용인 66번째 환자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을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지난 7일 오후 환자가 다녀간 클럽의 모습. [뉴시스]
지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용인 66번째 환자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 클럽을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지난 7일 오후 환자가 다녀간 클럽의 모습. [뉴시스]

[일요서울] 연휴기간 클럽 등을 방문했던 경기 용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환자로부터 하루 만에 13명의 추가 확진자가 더 나타나 대규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8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오늘은 예외적으로 0시 이후 확진환자의 발생상황을 긴급하게 같이 말씀드리겠다"며 "어제(7일) 용인 지역에서 확인된 29세 확진자의 접촉자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확진환자 본인과 안양의 지인 1인 이외에 오늘(8일) 0시 이후에 추가적으로 현재까지 13명의 확진자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용인의 확진자와 이 확진자의 지인인 경기 안양 소재 확진자를 포함하면 총 15명의 확진환자가 국내에서 발생했다.

8일 0시 이후 발생한 13명의 확진환자 중 1명은 직장동료다. 12명은 클럽에서 접촉한 확진환자다. 외국인이 3명이 있었고 1명은 군인이었다.

정부는 지난 2일 0시~3시30분 용산구 소재 킹클럽, 1시~1시40분 트렁크 클럽, 3시30분~3시50분 클럽퀸 등을 방문했거나 동선이 유사할 경우 외출을 삼가고 집에 머물며 증상을 관찰할 것을 당부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추가적으로 확진환자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또다시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될 우려가 있어 방역당국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관련 상황 통제를 위해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확진자가 클럽을 방문했던 당시 해당되는 3개 클럽의 방문자 명부에 기록된 방문자는 각각 650명, 540명, 320명 등 총 1510명이다.

단 김 1총괄조정관은 "이것이 정확하게 다 밀접접촉자인지는 확인을 해야 한다"며 "다수의 외국인이 포함돼 영문으로 문자 공지 등의 방법으로 안내를 하고 있지만 최대한 동선이 겹치는 분들의 자발적인 협조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강제적인 외출 금지 조치 등에 대해 김 1총괄조정관은 "강제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단계까지의 역학조사가 추가적으로 진행돼야 확인이 정확하게 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