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보컬 ‘닉(Nick Duvernay)’ 정식 멤버로 영입

장호일밴드. 좌측부터 지혜, 닉, 홍드럼, 장호일
장호일밴드. 좌측부터 지혜, 닉, 홍드럼, 장호일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015B 장호일이 결성한 ‘장호일밴드’가 8일 저녁 6시(한국시간) 새 싱글 ‘Diamond Rain’을 발표하며 해외 진출의 출사표를 던진다.

장호일밴드는 프로듀서 그룹 015B(공일오비)의 멤버인 장호일이 본인의 음악적 뿌리인 록 음악을 제약 없이 하기 위해 만든 밴드로 장호일 개인 프로젝트로 시작했으나, 이번 신곡 ‘Diamond Rain’을 발표하며 보컬 닉, 베이스 지혜, 드럼 홍드럼(홍성호)를 정식 멤버로 영입하며 4인조 체제를 갖추었다.

특히 장호일밴드의 보컬 ‘닉(Nick Duvernay)’은 뛰어난 음악성과 명석한 두뇌 그리고 큰 키에 훌륭한 외모까지 갖춰 록 음악 씬에서는 '사기캐'로 통하는 인물이다. ‘히스테릭스’, ‘바닐라 유니티’ 등 국내 유명 록 밴드에서 활발히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국내 모 대학에서 언어학을 가르치는 교수이기도 하다.

장호일밴드의 리더 장호일은 보컬 닉에 대해 "닉은 어릴 때부터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많은 경험들을 하고 자라서, 한국어와 영어가 모두 능숙하고, 한국적인 정서에 대해서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정통 Rock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는 본 투 비 로커(Born to be Rocker)"라고 소개하며 "장호일밴드의 음악은 한국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 세계적으로도 좋아할 수 있는 그런 록음악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장호일밴드 신곡 ‘Diamond Rain’은 흥겨운 펑키(Funky) 음악에 록을 가미한 그루브가 충만한 곡이다. 이번 곡은 장호일과 보컬 닉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했다. 이번 곡의 가사는 모두 영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음원 발매 전 진행한 내부 음감회를 통해서 해외에서도 통할만한 록음악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호일밴드는 음원 발매 다음 날인 오는 9일 저녁 8시부터 ‘클럽 롤링스톤즈’에서 신곡 런칭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공연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장호일밴드는 이번 신곡 발매를 기점으로 유튜브 라이브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시간과 지역의 제약 없이 장호일밴드의 음악을 전 세계의 팬들에게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