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특채 전형을 위한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대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이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경찰 채용시험의 공채전형 뿐 아니라 특채전형도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채 전형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거나 관련 전공과목을 일정 수준 이상 이수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이에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학생들은 특채 시험 응시 자격조건을 갖추었으며,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에서 특채 시험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경찰행정 특채반’이라는 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필기시험을 대비해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총 5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필기 모의고사를 실시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 체력시험 5종목을 단계별로 준비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을 대비해서는 교수가 면접관이 되어 주기적으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경찰채용 가산점 취득까지 돕고 있다. 무도 단증 2급,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내 수업 및 무도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총 가산점 5점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학생들의 희망 진로 1순위인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교내에서 완벽하게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2022년부터 변경되는 경찰 채용 시험에 맞게 특채시험 대비반 커리큘럼을 재구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문대,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