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이 KBO리그 실제 경기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컴프야2020’은 지난 5일 2020 KBO리그 개막을 맞아 ‘판타지 라인업’, ‘안타 예측’ 등 실제 경기 스케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수들의 주간 성적을 게임 내 반영하는 ‘LIVE’시스템까지 선보이며 실제 리그의 생생함을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게 했다.

먼저 정규리그 개막과 함께 정식 가동을 시작한 ‘LIVE 시스템’은 매주 KBO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분석해 게임 내 적용하는 컴프야의 대표적인 라이브 콘텐츠로, 선수들의 주간 성적에 따라 능력치가 변경된다.

특히 구단별 컴프야 포인트 랭킹 1위를 차지한 선수들에게는 ‘금주의 선수’라는 타이틀과 함께 추가 능력치가 반영돼 유저들의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도입된 ‘판타지 라인업’도 신규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롭게 돌아왔다. ‘판타지 라인업’은 유저가 평소 응원하는 선수들로 가상 라인업을 설정하고, 해당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활약할 경우 게임 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콘텐츠다.

한편 ‘컴프야2020’은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것 같은 선수를 예측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유저들은 매일 구단 별 랜덤으로 지정되는 선수들을 확인하고, 당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것 같은 선수를 선택하면 된다. 해당 선수가 실제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경우 풍성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2020의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실제 야구의 생생함을 게임 속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많은 야구팬들에게 다채로운 야구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