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사 전경
양주시청사 전경

[일요서울|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는 14일 해외입국자인 A씨(30대, 여)와 B씨(10대, 남)가 코로나19 검사결과 확진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 파키스탄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A씨와 B씨는 모자 사이로 입국 당시 무증상을 보였으며 자차를 이용해 삼숭동 자택으로 귀가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자가격리 해제 전인 지난 13일 양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결과, 14일 저녁 최종 확진으로 판정됐으며 보건소 구급차를 통해 안성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접촉자는 배우자와 자녀 2명 등 가족 3명으로, 13일 진단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 2주간의 자가격리 후 다시 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확진 판정 즉시 거주지 등에 대한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에 따라 가족 외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나 공식 SNS 등을 확인하면 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자가격리 기간 중 확진 판정되어 현재까지는 동선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추가 역학조사를 진행중에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한시도 방심하지 않고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마스크 생활화, 손씻기 등 생활 방역 수칙을 반드시 이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양주지역 확진자는 타지역 7명(완치 2명, 치료중 3명, 사망자 2명), 양주시 6명(치료중 4명, 완치 2명) 등 총 13명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