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선원 9명 무사히 구조, 해양오염 피해 없이 잘마무리
- "침수 사고 등 해양사고 발생시 빠른 신고가 매우 중요"
- 2차 사고 예방위해, 사고 내용 인근 선박에 빨리 알려야...

전남 여수해경은 짙은안개 속 하백도 인근 침수된 어선을 무사히 구조했다.
전남 여수해경은 짙은안개 속 하백도 인근 침수된 어선을 무사히 구조했다.

[일요서울ㅣ여수 조광태 기자] 전남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백도 근해상에서 발생한 침수 어선을 무사히 구조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여수해경은 앞선 16일 밤 21:25경 여수시 삼산면 하백도 남서방 4.5km 해상에서 여수선적 95톤급 외끌이대형기선 저인망 A호(승선원 9명)가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곧바로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하여 무사히 구조했다.

사고 현장에는 짙은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약 100미터 밖에 되지 않았으며, 해경은 배수작업과 동시에 통신기를 이용 인근선박 안전항해를 유도하는 등 2차 사고를 예방했다.

사고 발생 약 1시간만에 응급조치를 완료한 A호는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의 안전관리를 받으며 가까운 거문항으로 입항했으며, 침수원인 확인과 임시 방수작업을 완료하고 17일 수리를 위해 입항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호의 선장 B씨(남 , 53세)는 "기관실 선저에서 갑자기 침수가 진행되어 VHF로 해경에 구조요청을 했으며, 철판이음새 노후화로 침수가 발생한것 같다."며, "여수항으로 입항하여 자세한 사고 원인을 확인할 예정이다."고 했다.

해경관계자는 “농무기 해상에서 침수 사고 등 해양사고 발생시 빠른 신고가 필요하며, 2차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사고 내용을 통신기 등을 이용해 인근을 항행하는 선박 등에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동참래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