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부터 금융기관·읍면사무소

[일요서울ㅣ산청 이형균 기자] 경남 산청군은 18일부터 읍면사무소와 금융기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방문신청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산청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방문신청 개시 @ 산청군 제공
산청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방문신청 개시 @ 산청군 제공

방문신청은 지난 4일, 현금으로 지급 받은 사람과 11일부터 시작한 카드사 온라인 신청자를 제외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방법은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용·체크카드를 신규 발급받거나 기존 신용·체크카드에 충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평소 은행거래가 없거나, 대리 신청, 이의신청 등으로 지원내용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선불카드 또는 지역상품권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단 선불카드와 지역상품권은 18일 즉시 수령은 어렵다. 전국적으로 주문이 폭증해 선불카드는 5월 19일, 지역상품권은 7월 중 수령 가능하다.

특히 산청군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TF팀을 구성·운영 중이다. 지난 4일에는 기초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대상자 5960세대에 현금 지급을 마쳤다. 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현금지급 및 온라인을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률은 44%로 집계됐다.

군은 18일부터 진행되는 방문신청에 대비해 읍면 전담창구 운영을 위한 인력을 채용하는 등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사전준비를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상품권으로 지원받을 경우 분실 시 재발급이 되지 않는 만큼 사용과 보관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기한 내에 사용하지 않은 카드충전금은 고용보험기금으로 자동 기부처리 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31일까지 적극적으로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