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서현전)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국공립어린이집 특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정부가 국공립어린이집을 확대 운영, 설치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이 학교만의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전문 유아교사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큰 인기다.

이 학교는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어린이집 현장실습’, ‘자격증 특강’, ‘인형극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집 현장실습’은 교내에서 유아교사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비 유아교사 인턴십 활동이다.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서현전과 MOU를 체결한 어린이집에서 등원 지도, 배식 지도, 야외활동 보조,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의 어린이집에서 유아교사 활동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자격증 특강’은 학생들이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취업 스펙을 쌓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방학 및 학기 중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과 같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추후 어린이집에서 근무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서현전에서는 주변 원아들을 초대해 매년 ‘인형극제’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유아복지계열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교내 행사로, 학생들이 인형극제의 기획에서부터 연출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유아프로그램 기획력 및 연출력, 리더십 등을 강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1, 2차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총 4가지의 필기 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보다 높은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