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꽃영화상 포스터(들꽃영화상 사무국 제공)
들꽃영화상 포스터(들꽃영화상 사무국 제공)

[일요서울 | 송승진 기자] 들꽃영화상 사무국이 오는 22일 남산 문학의집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제7회 들꽃영화상에 강신일, 곽민규, 김규리, 김대건, 김새벽, 김시은, 김의성, 남연우, 박명훈, 박수연, 엄태구, 윤혜리, 조민경, 최희서 등이 참석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시상식에는 이미 발표된 공로상 수상자(전국예술영화관협회)와 함께 13개 시상 부문의 후보자 및 전년도 수상자, 영화계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 예정이라고 들꽃영화상 사무국은 전했다.

들꽃영화상 사무국 보도자료에 따르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있는 곽민규(내가 사는 세상), 박종환(얼굴들), 강신일(집 이야기), 여우주연상 후보인 박지후(벌새), 최희서(아워바디), 박수연(앵커) 등이 시상식장을 찾는다. 전년도 수상자인 이솜(여우주연상), 이재인(신인배우상), 김새벽(조연상)도 시상자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김새벽은 올해 조연상 후보에도 올라 있다. 

더불어 배우 김의성, 김규리, 박명훈, 남연우 등 독립영화와 들꽃영화상을 응원하는 배우들도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들꽃영화상 사무국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다른 영화상들이 무산된 가운데 열리는 첫 영화 행사인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에 힘쓸 예정"이라며 "이번 시상식은 침체된 영화계 분위기를 되살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올 첫 영화 행사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들꽃영화상은 한국 저예산 독립영화의 업적을 기리는 국내 유일의 독립영화상으로 2014년 이후 매년 봄에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