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가 탑재된 대전교육청 유튜브 채널 베트남어
자료가 탑재된 대전교육청 유튜브 채널 베트남어

[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 영상 자료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은 음성 나레이션과 자막, 수어동영상으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해 보급함으로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영상에는 모든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을 등․하교 시, 수업 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 교실에서 지킬 일로 구분해 Q&A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해 중요하게 실천돼야 할 일을 쉽게 제시하고 있는 영상 자료를 보급함으로써 교사들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학생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실제 학교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사들은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사전 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일반 시민들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배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안전한 학교와 교실이 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개국 언어로 제작했고, 수어동영상을 화면에 구성하는 등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배려했다. 등교 수업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